옆으로 넘겨보세요
경향이 찍은 오늘

4월8일 꼭 안고 꽃 보라고···꽃샘추위의 진심

입력 : 2018.04.08 17:29:00
1
추워도 벚꽃구경

추워도 벚꽃구경

김영민 기자

8일은 꽃샘추위에다 빗방울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벚꽃 구경은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겠죠. 이날 서울 여의도를 찾은 시민들이 활짝 핀 벚꽃 아래서 휴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2
오늘은 계속 초록불

오늘은 계속 초록불

권도현 기자 lightroad@kyunghyang.com

8일 오전 서울 종로 인근에서 열린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있습니다.

3
목소리 높이는 김성태

목소리 높이는 김성태

김영민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식 신임 금융감독원장을 파면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원장은)참여연대 출신 금융전문가가 아니라 ‘갑질’과 ‘삥뜯기’의 달인”이라며 “검찰은 김기식 원장의 해명 여부에 상관 없이 즉각 수사에 나서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김 원장은 19대 국회 정무위원 시절 피감기관인 한국거래소(KRX),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2014년 우즈베키스탄, 2015년 미국·유럽 등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또 2015년 우리은행으로부터 항공비와 호텔비 등을 지원받아 우리은행 중국 충칭 분행 개점 행사에 다녀온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4
“국민투표법 20일에 처리해야”

“국민투표법 20일에 처리해야”

김영민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개헌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야당은 오는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투표법이 통과되도록 협조해야 한다”며 “6월 동시투표 진행을 위해서는 적어도 지방선거 50일 이전에 국민투표법이 반드시 개정돼야 한다”라고 요구했습니다.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