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넘겨보세요

“한방축제 즐겨요”…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내달 3∼7일

입력 : 2018.04.17 17:47:00

지난해 열린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에서 시민들이 한방족욕체험을 즐기고 있다. 대구시 제공

지난해 열린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에서 시민들이 한방족욕체험을 즐기고 있다. 대구시 제공

국내 대표 한방축제인‘제41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다음 달 3~7일 대구 약전골목 일대에서 열린다.

개장 360주년을 맞는 이번 축제는‘한방문화, 길에서 만나다!’ 를 주제로 약령문, 한방장터길, 약령명의관, 한방문화길, 약령맛길 등 다채로운 한방문화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올해는 대구약령시의 전통한방문화에 디지털콘텐츠를 가미하고, 축제장에 약령시 옛거리 분위기를 조성했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약령시 360년 역사를 현대적으로 구성한 주제관에는 가상현실(VR) 체험을 통해 옛 약령시 길을 따라 걸어보고, 약재도구 체험도 할 수 있다..

테마한약재 전시·체험관을 찾으면 국내외 한약재를‘오장‘(심, 폐, 비, 간, 신)별로 나눠 전문가 설명을 듣고, 직접 만져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대구한의사회 소속 한의사들이 무료상담과 함께 침, 뜸 체험 등 다양한 한방 특화진료를 선보이는 한방힐링센터도 운영한다. 또 축제장에서 약초꾼과 허준, 대장금을 찾아 한방 퀴즈를 풀어보는‘약령 명탐정’ 프로그램을 비롯해 한방 환 만들기, 한방족욕체험 등도 진행된다.

지난해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약전골목에 조성된 약초동산을 관람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지난해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약전골목에 조성된 약초동산을 관람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축제장 내 테마길을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약향길’에서는 황기, 작약, 백두홍 등의 약초와 약나무가 있는 약초동산을 만날 수 있다. ‘약령쉼길’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약저울 달기, 한방힐링 콘서트, 약령시 가수왕 선발대회 등이 열린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곁들여 진다.

축제장에서 약초꾼과 허준, 대장금을 찾아 한방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약령명탐정’ 프로그램을 비롯해 한방 환 만들기, 한방족욕체험 등이 진행된다.

댓글

등록

조회 순

    댓글 순

      공유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