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조기 완판 속출

2014.11.28 07:20
비즈앤라이프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된 28일 국내 유통업계도 블랙프라이데이 덕에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해외 직접구매(직구)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마련한 할인 행사에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전후인 24∼30일 백화점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는 ‘블랙세븐데이즈’ 행사를 하고 있다.

행사 시작 후 3일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늘었다. 인기 상품군은 패딩, 부츠, 코트, 내의 등 겨울용 의류·잡화 상품이다.

상품 가격 할인뿐 아니라 할인 쿠폰, 카드사 청구 할인, 적립금 등의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최대 90% 할인 혜택이 있어 직구 못지않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신세계의 설명이다.

국내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조기 완판 속출

예상보다 행사 반응이 좋아 행사 기간 하루 3번(자정·오전 9시·오후 6시) 회당 3000장씩 발행하는 20% 할인 쿠폰은 배포 개시 2∼3분만에 동난다고 한다.

오픈마켓 G마켓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이달 10일부터 해외 직구 상품을 중심으로 ‘슈퍼블랙세일’ 행사를 열고 있다. 행사 시작일부터 지난 26일까지 해외 직구 상품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59% 증가했다.

하루 동안 인기 상품을 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슈퍼먼데이’ 행사를 연 지난 10일과 17일에는 해외 직구 상품 판매가 전날과 비교해 각각 172%, 162% 급증했다.

행사 시작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한 상품도 있다. 시중가보다 28% 할인한 2만7900원에 선보인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는 준비된 3000점이 품절됐다. 39% 할인 판매한 ‘네파 이젠벅 덕다운 패딩’(5만9900원)도 1000개 물량이 금방 다 팔렸다.

옥션도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해외 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블랙에브리데이’ 행사를 지난 17일 시작했다.

이달 17∼26일 해외상품 판매는 직전 열흘보다 70% 증가했다. IT기기, 고가 패딩, 완구 등 해외 직구로 많이 사는 상품 100종, 3만점을 동원한 결과다.

매출 상위 제품은 캐나다구스·노비스 등 고가 패딩, 구글 넥서스와 TV 등 디지털상품, 마이클코어스·코치 등 잡화 상품이다. 골프, 유아, 레저용품도 올해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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