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위성 TV하이라이트

2011년 7월 20일

2011.07.19 18:53 입력

■ 교양 ■ 아리랑 투데이-음악으로 뭉친 주한 외국인들(아리랑TV 오전 7시) = 카마라타 뮤직컴퍼니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음악단체로 31개국 80명의 아마추어 음악인들로 구성된 비영리 다국적 예술단체다. 프로의 실력은 아니지만 그들의 공연은 이미 외교가에서 소문이 자자하고, 공연 수익금은 모두 복지기관에 기부된다. 오직 음악과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아서 모인 카마라타 뮤직컴퍼니 회원들을 만난다.

■ 트렌드 ■ 상위 1%의 라이프 스타일(엘르 엣티비 오후 8시) = 공정무역의 대표 기업 알터 에코의 창립자 트리스탄 르콩트를 만나 회사의 창립배경과 그만의 성공 노하우를 듣는다. 또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유기농 화장품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백팩에 대해 알아본다. 이외에 현대적인 감각을 자랑하는 요리사 이나키 아이즈피타르트를 만나 그의 요리 이야기를 비롯해 시각과 미각에서 더욱 진화해가는 디저트의 세계를 살펴본다.

■ 어린이 ■ 스폰지밥 네모바지:저주받은 집게리아(니켈로디언 오전 10시) = 먹장어 할머니는 배가 고파서 게살 버거를 구입하려 하지만 집게 사장과 징징이는 돈이 별로 없는 먹장어 할머니를 쌀쌀맞게 내쫓는다. 화가 난 먹장어 할머니는 집게리아에 저주를 내리고, 그 때문에 집게리아를 찾아오던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어진다. 집게 사장과 스폰지밥이 저주를 풀어달라고 애원하자 먹장어 할머니는 대신에 스페인 금화를 구해오라고 한다.

■ 애니메이션 ■ 케이온(애니맥스 오후 11시) = 3화. 중간고사에서 형편없는 성적을 받은 유이는 재시험을 보게 된다. 만약 재시험에서도 합격점을 받지 못하면 특별활동 금지 처벌을 받게 되기 때문에 유이는 무슨 일이 있어도 재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만 한다. 하지만 유이는 좀처럼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자꾸 딴짓을 한다. 유이를 지켜보던 부원들은 경음악부를 지키기 위해 유이가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영화 ■ 소년 메리켄사쿠(캐치온 오후 11시) = 레코드 음반사에서 일하는 칸나는 인터넷에서 펑크밴드 소년 메리켄사쿠의 공연 영상을 보고 한눈에 반한다. 칸나는 밴드를 찾아가지만 그 영상은 25년 전의 것이었고, 그들은 소년이 아닌 중년이 되어 있다. 더욱이 보컬과 드러머는 각각 실어증과 치질을 앓고 있고, 기타리스트와 베이시스트는 서로 으르렁대기 바쁘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모르는 인터넷에선 밴드의 인기가 더해져만 가는데….

■ 외화시리즈 ■ 하와이 파이브 오(OCN 오후 11시) = 3화.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범죄와 사투를 벌이는 특수 수사팀의 활약을 박진감 넘치게 그린 시리즈. 미식축구 경기가 한창인 가운데 갑자기 총격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현장에 출동한 특수 수사팀은 이번 사건에 삼합회와 사모아 갱단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낸다. 이로 인해 조직 간의 전쟁이 불거지는 것을 막기 위해 수사팀은 그들이 모임을 갖는 카지노에 잠입한다.

원문기사 보기
상단으로 이동 경향신문 홈으로 이동

경향신문 뉴스 앱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