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100억 사람 “100억은 1개월만 하면 누구나 벌 수 있는 돈이다.”

2012.05.23 14:10


주식으로 100억 사람 “100억은 1개월만 하면 누구나 벌 수 있는 돈이다.”

 

증권가에는 성공신화를 이룩하며 전설을 만든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이들의 성공사례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있으며 성공모델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성공모델로 삼고 있는 사람은 과연 누가 있을까? 조사결과 가장 많은 득표율을 얻은 사람은 바로 대한민국 최초 ‘20대 슈퍼개미’ 신화를 이룩한 ‘복재성’씨가 선정되었다.

슈퍼개미 ‘복재성’ 그는 19살 성공하기 힘들다는 주식시장에서 300만원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100억 이상을 벌어들이며 증권가의 전설이 된 실제 주인공으로 이런 그의 성공신화는 수많은 언론에서 그를 인터뷰하며 연일 보도되어 증권가의 화제가 되었다.

또한 KBS, SBS 등 대다수 방송에 ‘20대 100억 부자’로 출연한 그는 방송에서 성공 후 자신이 사는 모습을 그대로 공개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그런데 이런 그가 최근 자신의 투자기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세상에 공개해 다시 한번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실제 슈퍼개미가 자신의 투자기법을 공개한 적이 없어 베일에만 쌓여 있어서 이번에 슈퍼개미 최초로 ‘복재성’씨가 자신의 투자기법을 공개하게 되자 실제 슈퍼개미의 투자기법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화제가 된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온 것은 이번에 제작된 투자기법 동영상은 주식을 하나도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는 것이며 고작 1개월 만에 전부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는 것이다.

‘복재성’씨는 자신의 투자기법을 1개월 만에 배울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하여 “저의 투자기법은 원리만 알면 되기 때문에 1개월이면 충분합니다.”라며 1개월만에 끝낼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자신이 제작한 투자기법 동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도움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가입한 증권사이트를 선별해 3곳에 기증하였다.

하지만 기증 후에 자신의 투자기법 동영상이 고액의 이용료를 받으며 돈벌이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알게 되면서 기증한 증권사이트에 항의를 하였고 자신의 의견을 받아들여주지 않자 화가 난 그는 직접 JS증권아카데미(www.jsschool.co.kr) 라는 사이트를 개설하여 현재 이곳에서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고액의 이용료를 받던 자신의 투자기법 동영상을 사람들이 부담을 가지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일반 학원비 수준의 저렴한 수강료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 결과 실제 슈퍼개미의 투자기법을 고작 1개월만에 배울 수 있고 무엇보다 일반학원비 수준의 저렴한 수강료라는 부분으로 인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되었으며 현재 가입한 회원 수만 무려 60만 명이 넘게 되었다.

지금도 사이트에는 하루에 수천명의 사람들이 신규로 가입하고 있는데 통계적으로 주식투자 하는 인구 500만 명이라는 것에 비교해본다면 놀라운 수치이다.

그런데 이렇게 부와 명예를 모두 가진 그가 왜 자신의 매매기법을 세상에 공개한 것일까? 그가 자신의 매매기법을 세상에 공개해야겠다고 생각한 시점은 지금으로부터 6년 전인 지난 2006년 애널리스트를 은퇴하며 시작된다. 사실 그는 슈퍼개미로 성공 후 수많은 회사로부터 스카웃 제의를 받으며 애널리스트 활동하였다.

그때 당시 23세 나이로 대한민국 최연소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던 그는 애널리스트 활동당시 수많은 전문가들을 제치고 단기간에 베스트 전문가로 선발되는 등 최정상의 자리에 올라 고액연봉을 받는 애널리스트로 승승장구하였다. 소위 말해 잘나가는 엘리트 중에 하나였던 것이다.

하지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해야만 하는 애널리스트 생활에 지친 그는 결국 회의를 느끼게 되었고 “이제는 돈과 명예보다 보람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라는 말과 함께 은퇴를 하였다.

처음에는 은퇴 후 고향에 내려가 봉사활동을 다니며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주위에서 주식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되면서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이 떠오르게 되었고 이때부터 손실 본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그리고 손실로 힘든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생각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스스로 투자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의 투자기법을 가르쳐주는 것이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 바로 머릿속에만 있는 자신의 투자기법을 이론으로 정리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던 것이다.

처음 이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그래도 시작하였으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이론정리를 시작하게 되었고 결국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이론으로 완벽하게 정리하게 되었다. 시작 후 무려 4년이란 시간이 지난 뒤였다.

만약 자신의 투자기법을 책으로 출판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텐데 왜 동영상으로 제작하였는지에 대해서 묻자 “제가 동영상으로 제작한 이유는 주식은 다른 공부와 다르게 책으로만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그런 것이며 무엇보다 이 일은 주식투자로 인해 손실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시작한 것입니다.” 라며 “돈은 지금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더 이상 욕심은 없습니다.”라는 말로 웃으며 답하였다.

마지막으로 슈퍼개미 ‘복재성’씨는 “처음 성공을 위해서 앞만 보고 달려가던 시절에는 힘들게 완성한 투자기법을 남한테 가르쳐준다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 생각했지만 돈을 벌게 되면서 욕심을 버리고 나니 이제는 저만 알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오히려 절실하게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었고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였다.

그의 투자기법 동영상은 현재 그가 직접 운영 중인 JS증권아카데미(www.jsschool.co.kr) 에서만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과연 1개월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의 투자기법이 실제 주식시장에 얼마나 정확도가 높은지에 대해서는 JS증권아카데미 홈페이지의 수강후기를 보면 알 수 있다. 지금은 수강후기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처음 이곳은 사람들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토론광장으로 서로의 일상이야기를 나누는 곳이었다. 하지만 그의 투자기법동영상을 보고 공부하여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후기를 하나 둘씩 남기게 되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사례를 남기게 되자 이름 자체를 수강후기로 바꾸게 되었을 정도이다.

지금도 수강후기는 자신의 성공사례를 남기고 있으며 하루에 신규글만 수백개가 올라오고 있다. 언제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 내며 세상을 놀라게 한 슈퍼개미 ‘복재성’ 그의 노력이 주식시장을 전부 바꿔놓을 수는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가 삭막한 주식시장을 밝게 비추는 한줄기 빛이 되었다는 것은 사실이며 앞으로 그가 태양이 될지 아니면 한줄기 빛으로 남을지는 앞으로 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