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읽음

갓세븐, 멤버 전원 JYP 떠난다… 7년 계약 만료

2021.01.11 14:47

JYP엔터테인먼트의 7인조 보이그룹 갓세븐(GOT7) 멤버들이 전속계약 만료로 소속사를 떠난다. 그룹 결성 7년만이다.

갓세븐.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갓세븐.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JYP는 11일 “오는 19일 소속 아티스트 갓세븐과 전속 계약 만료를 앞두고 멤버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며 “그 결과 양측은 보다 새로운 미래를 기원하며 합의하에 재계약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JYP는 “K팝과 JYP의 성장에 함께해 준 갓세븐, 그리고 데뷔와 함께 아낌없는 성원으로 갓세븐의 활동에 원동력이 되어 주신 ‘아이갓세븐’(갓세븐 팬클럽)을 비롯한 모든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또 “공식적인 인연은 마무리되지만 JYP는 앞으로 갓세븐 멤버들이 나아갈 새로운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2014년 데뷔한 갓세븐은 마크·JB·잭슨·진영·영재·뱀뱀·유겸으로 구성된 7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럴러바이(LULLABY)’, ‘딱 좋아(Just right)’, ‘하드캐리’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 ‘톱 소셜 아티스트’ 후보에 오르는 등 두터운 해외 팬덤을 자랑했다.

갓세븐 멤버들의 전원 이적설은 전날 연예전문매체 디스패치에 먼저 보도됐다. 멤버들은 이적설에 직접적으로 반응하지는 않았지만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갓세븐은 영원하다’(#GOT7FOREVER)는 해시태그를 SNS에 올려 팀의 유대를 재확인했다.

멤버 마크는 “지난 7년은 내 인생 최고의 시간이었다”며 “무엇도 끝나지 않으며 이제 시작일 뿐이다. 우리 일곱 명은 여러분에게 끝까지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SNS에 올렸다.

갓세븐 멤버들은 앞으로 개인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리더 JB는 전날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부문 시상식에서 5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뒤 “2021년에도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들께 많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