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저에 ‘뜨는’ 일본 제품

2022.09.26 21:58 입력 2022.09.26 21:59 수정

카메라·가전·게임류 판매 늘어

백화점 매출 전년비 10~40%↑

MZ세대 주 고객…일 주류도 인기

롯데백화점 잠실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카메라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잠실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카메라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엔저가 지속되면서 일본산 가전과 게임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원·엔 환율이 900원대에 머물자 일본산 카메라 등에 눈길을 주고 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올 들어 이달 25일까지 일본산 카메라·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40%, 스포츠·패션 부문은 평균 30%가량 증가했다.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100만원 이상 일본산 카메라 등 전문 촬영 장비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30대 남성이 일본산 카메라의 주고객층이라면 생활가전은 30~40대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있다”면서 “가전과 패션 등 일본 브랜드 대부분이 가을 정기세일을 맞아 5~30% 할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일본산 가전제품과 패션·화장품 매출이 올 들어 8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특히 일본산 카메라의 경우 같은 기간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약 30%나 늘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일본산 가전을 비롯해 게임류와 스포츠 패션 매출이 올 들어 1~8월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일본산 제품 매출이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10%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본산 게임용품 매출은 같은 기간 20% 늘었다. 롯데온 역시 같은 기간 일본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30%가량 늘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히트작 게임 출시에 따른 수요 증가와 거리 두기 완화로 인한 야외 활동 증가로 사케 등 일본산 주류 매출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국민 감정만 보면 신경쓰이는 부분도 있지만 원화 기준 가격이 저렴해지면 소비자가 구매를 늘린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