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빠른 년생’ 조기입학제도가 폐지된 지 어언 7년. 하지만 ‘빠른 년생’을 둘러싼 눈치싸움은 여전하다. 연예계도 예외일 리 없다. 유난히 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를 살펴봤다.

빠른 년생 존중

김현중은 빠른 86년생으로 4개월 먼저 태어난 절친(2PM)유노윤호를 형이라 부른다. 빠른 87년생인 이승기와는 친구. 다소 억울한 입장일 수 있지만 밥값 계산은 유노윤호가 하는 것으로 정리했다고. 2PM은 89년생 우영을 중심으로 형 라인과 동생 라인을 깔끔히 정리했다. 형 라인 택연과 동생 라인 우영은 불과 4개월 차. 빠른 90년생인 준호, 찬성과는 친구 사이이니 우영은 조금 억울할지도 모르겠다. 소녀시대 윤아도 3개월 먼저 태어난 빠른 90년생 수영을 깍듯이 ‘언니’로 모시고 있는 중.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친구의 친구를 친구라 부르지 못하는

유재석(72년생)은 이정재(73년생)와 군대 친구다. 하지만 이정재와 절친인 정우성(73년생)과는 “우리가 친구 되면 많은 사람들이 꼬이게 된다”라며 동생으로 족보를 정리했다. 1971년 12월생으로 유재석과 형·동생 사이가 된 박진영은 72년생인 배용준과는 친구 사이다. 한편 친한 형·동생 사이인 이휘재와 정준하는 빠른 72년생 서경석과 둘 다 친구로 지내는 바람에 세 사람이 함께 만나면 침묵이 흐른다고.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동갑인 듯 동갑 아닌 동갑 같은 너

영화 ‘스물’에 동갑내기로 출연했던 김우빈과 이준호, 강하늘은 영화의 인기 비결을 ‘동갑내기들의 힘’으로 꼽았다. 하지만 따지고 보면 1989년생인 김우빈은 빠른 90년생인 이준호, 강하늘보다 형이다. 세 사람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친구”라 즉답한 해맑은 두 사람에게 김우빈은 “빠른 년생은 없어져야 한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친구 전에 선배

1991년 5월생인 엑소 수호와 91년 12월생인 샤이니 민호는 같은 91년생이지만 형·동생 사이다. 수호가 초등학교 조기입학으로 학교에 일찍 들어가며 자연스레 90년생들과 친구가 된 것. 때문에 민호가 수호에게 친구로 지내자고 했다가 사이가 멀어지기도 했다고. 결국 수호는 90년생들과는 친구, 91년생들과는 형·동생으로 족보를 정리했다.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이보다 복잡할 순 없다, 엑소

우선 빠른 1993년생인 디오는 92년생인 찬열, 백현, 첸과 친구다. 여기에 막내 세훈(94년생)이, 타국에서 온 탓에 형·동생 문화에 익숙하지 않았던 전 멤버 타오(93년생)와 친구가 되며 족보가 꼬였다. 타오가 디오와 말을 놓으면서 결국 세훈-타오-디오(빠른 93년생)-백현(92년생)까지 친구가 된 상황. 한편 빠른 94년생인 카이는 샤이니 태민과 빅스의 라비 등 93년생들과 친구로 지낸다.

[정리뉴스]얽히고설킨 ‘연예계 족보’ 총정리

※이 기사는 레이디경향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제공합니다.(▶기사 더보기)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