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 사주’ 의혹 ‘키맨’ 김웅의 침묵, 왜?

2021.09.06 11:43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유승민 예비후보 캠프 대변인단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유승민 예비후보 캠프 대변인단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두문불출하며 침묵하고 있다. 김 의원은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서 ‘고발장 전달자’로 지목된 바 있다.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6일 김 의원이 자료를 전달한 뒤 “(텔레그램) 방을 폭파했다”는 추가 의혹도 제기했다. 진위 여부를 가릴 수 있는 ‘키맨’인 셈이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도 나오지 않았다. 김 의원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와 통화하면서 “회관에 나오지 않았고, 기자회견 등 입장문을 내는 것도 아직 알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김 의원과 가까운 한 초선 의원은 “두문불출하고 있다. 이래저래 입장이 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과 가까운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통화에서 “문자메시지도 읽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의 중심에 서 있다. <뉴스버스>는 앞서 윤 전 총장 측근인 손준성 검사가 지난해 총선 직전 당시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등 범여권 정치인 3명과 언론사 관계자 7명 등의 혐의를 담은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김 의원은 받은 제보는 모두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지만 해당 고발장을 전달했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냈다.

손 검사는 앞서와 마찬가지로 이날도 의혹을 부인했다. 손 검사는 “제가 고발장을 작성하거나 첨부자료를 김웅 의원에게 송부하였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입장문을 내놨다.

한쪽에선 의혹을 제기하고, 반대 쪽에선 반박을 하면서 김웅 의원의 입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윤석열 캠프의 김경진 전 의원(대외협력특보)는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제일 중요한 것은 지금 현재 김웅 의원이 나와서 명확하게 얘기해줘야 돼요. 손준성 당시 정책관하고 얘기했는지 안 했는지 이걸 받았는지 그 부분을 아주 명확하게 해줘야 되는데 지금 김웅 의원이 그 얘기를 안 하고 있지 않습니까”라고 밝혔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웅 의원은 신속히 해명과 함께 사실관계를 밝혀라”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 의원으로선 입을 열기 쉽지 않을 걸로 보인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당내 경쟁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캠프에서 대변인 역할을 맡고 있다. 고발 사주 의혹의 전달자가 김 의원이란 점이 알려지면서 경쟁자를 견제하기 위한 폭로라는 의심이 나오고 있다. 또 해당 의혹이 실제로 밝혀질 경우 전달자인 본인의 책임론도 피하기 어렵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