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지방세외수입도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사용료·과태료 등 31종류

2019.11.25 14:38 입력 백승목 기자

울산시는 25일 각종 지방세에 이어 지방세외수입에 해당하는 사용료·과태료 등에 대해서도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모바일 간편결제 앱과 시중은행 금융 앱으로 고지서를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대상 과목은 모두 31개이다.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재산 임대수입 6개를 비롯해 사용료 수입 5개, 주·정차 위반 과태료 등 수시로 부과되는 과태료를 포함한 각종 과태료 20개 등이다.

울산시청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스마트 위택스, 간편결제 앱, 금융 앱 등을 설치해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송달받은 모바일 고지서는 앱에서 간편 결제로 쉽게 납부할 수 있다. 기존 금융기관 자동화기기(CD·ATM)나 가상계좌 등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또 재산 임대수입과 사용료 등 일부 규칙적이고,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것에 대해서는 현재 시행중인 계좌 자동이체와 신용카드로도 자동납부할 수 있다. 모바일 전자 송달과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송달신청을 한 다음달에 발송되는 고지분부터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송달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용을 확인과 납부를 할 수 있고, 신용카드 자동납부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원문기사 보기
상단으로 이동 경향신문 홈으로 이동

경향신문 뉴스 앱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