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도움되는 LG,KT,SK 초고속인터넷가입 가이드

2015.02.27 00:10 입력 2015.03.02 09:26 수정

소비자에게 도움되는 LG,KT,SK 초고속인터넷가입 가이드

컴퓨터가 있다면 관심이 없더라도 3년에 한 번쯤은 신경 쓰는 것이 바로 통신사 변경이다. 인터넷서비스 약정이 끝나는 시기가 되면 어느 회사의 혜택이 좋은지, 저렴한지 지인들을 통해 알아보기 마련이다.
 
실제로 통신사3사 LG,KT,SK 인터넷가입시 서비스 만족도가 다르고 요금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됐다. 특히 같은 속도의 초고속인터넷이라 하더라도 통신사별 요금 차이가 최대 20%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 이 때문에 통신비 절약에 관심이 많다면 인터넷가입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볼만 하다.
 
직장인 최모씨는 신혼집을 마련하고 나서 최근 인터넷 가입을 알아본 후 수많은 상품들 가운데 어떤상품으로 가입해야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의 가입상담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살펴보고 가입해 통신재테크를 제대로 했다고 전했다.
 
인터넷+휴대폰 결합, 저렴한 요금제 선택, 카드할인, 결합할인 등을 활용하는 인터넷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등인데 4가지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한다면 불필요한 통신비를 줄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설치시에 선택의 기준을 현금사은품 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터무니없이 사은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과장광고 업체들도 있어 지원되는 현금, 사은품, 조건 등의 정확한 확인은 필수이다.
 
공식인터넷가입비교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27일 "최근 신뢰할 수 있는 가입센터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믿을 수 있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입상품을 꼼꼼히 체크한 후 터무니없는 현금 사은금에 현혹되지 말고 많은 고객들이 인정한 확실한 센터에서 상품을 가입하는 현명한 자세가 필요하다" 고 조언했다.
 
업체 측은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00-6594)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또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