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문화·역사도 함께 즐기세요”

2005.10.20 17:48

[책읽는 대한민국] “순천 문화·역사도 함께 즐기세요”

순천시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문화 순례버스를 무료로 운행할 예정이다. 주행사장과 순천시립중앙도서관, 연향도서관, ‘구름빵’ 원화 전시회 등이 열리는 기적의도서관, 그리고 마을 단위로 운영되고 있는 작은 도서관, 낙안읍성, 갈대밭과 철새도래지로 잘 알려져 있는 순천만 등 순천의 문화와 역사, 자연을 둘러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낙안읍성 초가집 도서관에서는 아름다운 옛책 전시회, 옛날 서당 그림 전시회 등이 열리며 옛 글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탁본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지금 순천은 가을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 때여서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순천만의 갈대숲은 잊을 수 없는 가을 정취를 선사한다. 20만평의 너른 습지에는 흑두루미 등 철새가 날아들어 최고의 탐조여행지로 꼽힌다.

‘시리동동 거미동동’의 그림책 작가 권윤덕씨는 지난해 가을 순천만 일대의 갈대로 엮은 오두막에서 서너 시간을 보내고 난 뒤 순천만 갈대밭을 무대로 ‘순천만 갈대 이야기’라는 새로운 작품을 그리고 있다. 순천시에서는 낙안읍성 초가집을 그림책 작가와 동화작가들에게 창작공간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 대한민국 새신문!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