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나눔포럼’ 개최

2009.07.17 10:59

서울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서초구민회관 1층에서 지역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월요 서초나눔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문화재청 정책평가위원이자 한국문화유산정책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는 황평우 소장이 ‘나눔으로 되찾은 문화유산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하게 된다.

황 소장은 세계 최초로 시민들의 모금을 통해 해외로 유출된 문화재를 구입해 국립박물관에 기증하고 보물로 지정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비롯 문화유산 보존관리를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해온 다양한 사례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나눔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자원봉사팀 지도자 및 관리자, 자원봉사상담가, 유관기관 실무자 등 약 50명이 참석한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 김현숙 소장은 “자원봉사에 관한 성숙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참가할 수 있는 포럼을 매월 셋째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면서 “살아있는 우리 문화유산을 지켜내며 얻은 나눔의 지혜를 통해 자원봉사의 진정성을 발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T. 573-9252, www.seochov.or.kr)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