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산업 대전환 공약 발표…10대 그룹 간담회도

2022.01.12 07:23 입력 2022.01.12 09:59 수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경제 비전 선포식’에서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경제 비전 선포식’에서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2일 ‘이재명 신경제’의 실행방안인 4대 대전환 중 하나로 산업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한다. 이 후보는 전날 세계 5강의 경제대국을 국정 운영의 목표로 삼겠다며 과학기술·산업·교육·국토 대전환 4대 분야의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산업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한다. 산업분야 공약은 디지털 혁신을 골자로 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재명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열고 “디지털에 특화된 미래 인재 100만명을 양성하고, 135조원의 디지털 전환 투자로 200만개 새 일자리를 마련하겠다”며 “주력산업의 제조공정을 디지털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오후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회관에서 손경식 CJ 회장을 비롯해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한진 등 10대 그룹 경영자들과 간담회도 가진다. 간담회는 유튜브로 중계되며 이 후보와 경영자들의 질의응답이 예정돼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