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의즐거움, 수도권 광역전철 교통카드 정산사업자로 선정

2024.02.01 11:25

​㈜이동의즐거움, 수도권 광역전철 교통카드 정산사업자로 선정

㈜이동의즐거움(구 로카모빌리티㈜ ,대표이사 손민수)은 1일 한국철도공사가 경쟁 입찰을 통해 추진한 수도권 광역전철 교통카드 정산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도권 광역전철 교통카드 정산사업은 광역정보센터(KOTRIS) 연계구간에서 사용된 교통카드 이용운임의 정산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정산사업자로 선정된 ㈜이동의즐거움은 통합정산사와 연계 개발을 통해 2024년 상반기 내 정산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수도권 광역전철 교통카드 정산사업자가 변경됨에 따라 한국철도공사는 광역전철 운영에 대한 연간 수십억원의 재무구조 개선 및 광역철도 서비스 개선 등이 예상된다.

㈜이동의즐거움은 2009년 대표 브랜드 캐시비 런칭 후 2023년에 로카모빌리티㈜에서 ㈜이동의즐거움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지난 30년간 버스·택시 등 전국 80% 지역에서의 국내 교통정산 커버리지 1위 사업자로서 통합 교통카드 이용운임 자동징수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이번 한국철도공사와 정산사업자 선정으로 경기 및 인천지역을 포함한 지하철 정산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손민수 (주)이동의즐거움 대표는 “당사는 모빌리티 업계의 쉬운 이동을 만드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사람과 가치를 연결하는 모빌리티 연계 솔루션을 통해 경계없는 전국 환승체계를 구축해 더 나은 이동에 대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