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차세대 함정 모형 최초 공개

2023.06.04 09:58 입력 2023.06.04 10:55 수정

HD현대중공업이 MADEX 2023에서 공개할 차세대 함정들의 조감도.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중공업이 MADEX 2023에서 공개할 차세대 함정들의 조감도.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중공업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서 차세대 함정 모형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되는 함정은 HD현대중공업이 개발 중인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KDDX), 한국형 항공모함, 수출용 원해경비함(OPV) 등이다. 무인전력지휘통제함도 최초로 콘셉트가 공개된다.

HD현대중공업은 2020년 해군으로부터 KDDX 1번함 사업을 수주, 기본설계를 수행해 왔다. 이번에 공개된 KDDX 모형은 국내 최초로 ‘대용량·고출력 통합 전기식 추진체계’를 채택했다는 설명이다.

처음으로 콘셉트를 공개하는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은 무인항공기(UAV), 무인수상정(USV), 무인잠수정(UUV) 등을 활용해 해상, 수중, 공중에서 무인정찰 임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첨단 함정이다.

한국형 항공모함은 2020년 HD현대중공업이 개념 연구를 완료한 경항모를 발전시킨 모델이다. 경항모의 길이, 폭, 넓이를 확장해 수직이착륙 방식 대신 강제이착함(CATOBAR) 방식 운용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전자식 사출장치(EMALS)와 차세대 강제착함장치(AAG)도 적용해 국내 개발 함재기(KF-21N)를 탑재할 수 있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본부장은 “HD현대중공업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우리 해군이 추진하고 있는 유·무인 복합체계 구축과 방산 해외 수출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