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초고속인터넷가입상품... “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도 쉽게 파악”

2015.03.04 00:25 입력 2015.06.23 14:40 수정

다양한 초고속인터넷가입상품... “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도 쉽게 파악”

통신사마다 기가인터넷출시와 결합상품, 다이렉트 상품등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초고속인터넷상품, 결합상품은 통신사마다 상품에 따라 요금 차이가 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통신테크족들에게는 이제 비교견적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초고속인터넷가입시 최대한 요금을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자.

첫번째는 휴대폰 통신사와 같은 통신사로 가입이다. 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SK나 KT 같은 경우는 3회선 이상이면 인터넷 요금이 무료가 되고, SK에서는 75요금제, KT에서는 79요금제 이상을 포함하는 2회선이라면 무료가 된다.

두 번째로 꼭 필요한 상품 가입이다.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할 때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해야 한다.

세 번째로 최저 요금제 선택 하는 것이다. 초고속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면서 종류가 많아졌다. 대부분 100메가 광랜 상품이기 때문에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으로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네 번째로 카드할인, 결합할인이다. LG,SK,KT 인터넷가입 제휴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이다. 제휴카드는 발급을 받거나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로 전화해 통신사 제휴카드로 변경신청을 해야하는데 번거롭지만 할인은 크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월 30만원 이상 카드실적이 있다면 약 8000원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업체선정이다. 인터넷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 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공식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www.thedreamnet.kr) 관계자는 4일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하고 터무니없이 현금이나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더드림넷 측은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www.thedreamnet.kr)나 고객센터(1600-6594)로 문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