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소식]회화프로그램 영어카페 문열어

2001.11.01 20:16

◇…강원대학교 교내에 이색 영어카페(English Cafe)가 문을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이 카페는 대학 어학교육원이 딱딱한 강의실 교육환경을 벗어나 음식 등을 소재로 한 문화체험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학생,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물론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영어로만 대화를 해야 한다.

카페 운영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회원제(회비 주당 1만원, 4주 3만5천원)로 운영되며 회비를 내면 점심과 음료를 나누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배주선기자

-전국 인터넷아이템 경진대회-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가 참신한 인터넷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한 뒤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자금과 기술 등을 지원해 주기 위한 ‘전국 인터넷 아이템 경진대회’를 오는 29일 오전 10시 충남 아산시 교내 산학협동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 대학은 참신한 인터넷비즈니스 아이템을 보유한 사람을 선발, 사업에 필요한 창업자금·첨단기자재, 창업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측은 16일까지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일반인이나 이 대학의 인터넷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로부터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문의처는 순천향대 인터넷창업보육센터(041-530-1621)

-순수도서 100만권 확보 결실-

◇…충남대학교(총장 이광진) 도서관이 책 1백만권을 확보했다. 이 대학은 지난해 1월 잡지와 논문 등을 제외한 순수도서 1백만권 확보운동을 시작한 이후 1년 10개월여만에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충남대는 서울대, 부산대, 경북대에 이어 네번째로 순수도서 100만권을 갖춘 국립대학이 됐다.

이 운동이 시작된 뒤 윤창식 기성회장이 도서기금 1천만원을 전달한 것을 비롯, 재경동문회와 수학과 전체 교수, 재료공학과 김종오 교수, 도서관 직원 등의 기금전달이 이어졌으며 이인구 전 총동창회장은 1억원의 기금을 맡겨왔다.

- ‘사이버大 지원사업’ 기관 선정-

◇…목원대학교(총장 이군호)가 최근 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02년도 정보통신 사이버대학 지원사업’의 개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전국의 대학 및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25개 과제를 선정한 이번 평가에서 목원대는 ‘컴퓨터 네트워크’와 ‘전자상거래 응용’ 등 2개 과제가 선정됐으며 정보통신부로부터 개발지원금 1억원을 받게 됐다. ‘정보통신 사이버대학’은 정보통신부 주관 아래 선정된 대학들이 인터넷을 통해 공동운영하는 최첨단 가상대학이다. 윤희일기자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