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응시생, KF94 마스크 필수…칸막이는 점심 시간에만 학생에 배부

2021.11.10 20:46

교육부, 수능 유의사항 발표

수험표 재발급 ‘7시30분까지’

4교시 선택 과목 순서 지켜야

교육부는 10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 수험생이 알아야 하는 유의사항을 각 시·도교육청에 안내했다.

올해도 지난해 수능과 동일하게 일반·자가격리·확진 등 수험생 유형별로 별도의 시험장을 운영하므로, 수험생은 사전에 안내된 시험장에서 응시해야 한다.

일반 시험장에서 응시하는 수험생은 일반 마스크도 착용이 가능하지만 KF94, KF80, KF-AD 등급의 마스크 착용이 권장된다.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하는 자가격리 수험생은 반드시 KF94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밸브형·망사형 마스크는 착용이 금지된다.

지난해와 달리 칸막이는 점심시간에만 설치되고, 2교시 종료 후 수험생에게 배부된다. 수험생은 칸막이를 책상에 직접 설치한 후 개인 도시락으로 자리를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해야 한다. 자가격리나 확진 수험생의 경우는 직계 가족이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친·인척, 담임교사가 수험표를 대리 수령할 수 있다.

만약 수험표를 잃어버렸다면 응시원서 사진과 같은 사진 1장을 가지고 수능 당일 오전 7시30분까지 시험장 시험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재발급받을 수 있다.수능 당일 수험생들은 오전 6시30분부터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으며 8시10분까지 시험실 입실을 마쳐야 한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나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되고 시험장에 반입했다면 1교시 시작 전 제출해야 한다.

4교시 탐구 영역 시간에는 수험생이 부정행위로 적발되는 사례가 가장 많다. 제1 선택 과목 시간에 제2 선택 과목의 문제지를 풀거나 선택한 2과목의 문제지를 동시에 풀면 부정행위 처리된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