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 대통령, 해병대 사망 은폐 의혹 결자해지해야”

2023.12.15 09:44 입력 2023.12.15 15:26 수정

“외압 관련 국민 물음에 답하라

여당도 특검법 처리에 동참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해병대원 사망사건 은폐 의혹에 대해서 윤석열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 외압이 있었다는 얘길 들었다는 군 검사의 진술을 확보하고도 군 검찰이 이 내용을 재판에 제출하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다. 군으로부터 어떤 보고도 받지 않았다던 대통령실 주장과 달리 사건 이첩 직후 국가안보실과 해병대사령관 비서실장이 통화한 사실도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가 없다. 국민의 눈과 귀를 막을 수 없다”며 “민주당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다가 억울하게 희생된 해병대 상병의 억울함 반드시 풀겠다.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은 외압에 대한 국민의 물음에 답하셔야 한다”며 “집권여당도 진상은폐에 집중할 게 아니라 신속하게 특검법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동참해야 한다. 그것이 억울한 죽음을 당한 해병대원,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