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평창군보건의료원에 AI 뇌출혈 판독 솔루션 적용

2022.01.17 14:54 입력 2022.01.17 15:24 수정

SK㈜C&C는 17일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적용 협약을 진행했다. SK㈜C&C 제공.

SK㈜C&C는 17일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적용 협약을 진행했다. SK㈜C&C 제공.

SK㈜C&C는 17일 강원도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적용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K㈜C&C가 자체 개발한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7%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8월 AI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

회사는 “취약지 지역응급 의료기관인 보건의료원 의료진이 현장에서 인공지능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조치한다면 환자의 생명을 구할 뿐만 아니라 막대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창군은 “SK㈜ C&C의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을 통해 지역 응급의료 대응체계가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새로운 의료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주민 건강과 보건을 책임지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동준 SK㈜C&C 헬스케어 그룹장은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이 각 지역 거점 공공의료기관에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