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3·4일

2022.12.02 20:22 입력 2022.12.02 20:23 수정

우리 세대가 지켜야 할 ‘갯벌’의 진가

■환경스페셜 시즌2(KBS1 토 오후 10시25분) = <환경스페셜>이 시즌2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에서는 자연 다큐멘터리의 본질인 ‘생태’를 넘어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들여다본다. 2021년 7월 서남해안 4개의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인류가 미래를 위해 지속해서 보존해야 할 가치 있는 곳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과연 우리나라 갯벌의 어떤 점이 세계 사람들의 시선을 끈 것일까. 이번 ‘갯벌 3부작’에서는 전남 신안과 순천·보성만, 전북 고창, 충남 유부도 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재조명한다.

깜짝 잔치판의 비밀…공짜가 어딨니

■놀면 뭐하니?(MBC 토 오후 6시25분) = ‘놀면 복원소’의 작업이 시작된다. ‘복원 선생님’이 수술을 집도하자 추억의 물품들이 되살아난다. 유재석은 “이걸로 한 달은 재밌게 놀 수 있겠다”며 기뻐한다. 서울 한복판에 거지들이 나타난다. “왜 자꾸 우리를 걸인으로 만드냐”며 불만을 터트리던 멤버들은 예상 밖 만찬에 마음을 푼다. 배부르고 등이 따뜻해지자 잔치판까지 벌인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었다. PD가 멤버들에게 계산을 요구한 것. 과연 이들은 빚을 청산할 수 있을까. 멤버들은 차고 있던 장신구를 모아 제작진에게 헌납한다.

‘신의 직장’ 구글에 다니는 기분은?

■세상을 비집고 시즌2(EBS1 일 오전 11시) = <세상을 비집고>의 ‘F4’가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구글을 방문한다. 사무실을 구석구석 알차게 둘러보던 네 사람이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일하고 있는 한 ‘구글러’를 발견한다. 올해로 입사 만 1년 차가 된 지체장애인 지섭씨. 경제학을 전공하고 정보기술(IT)과 무관한 직장을 다니던 그가 구글에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지섭씨를 비롯한 장애인 구글러들이 장애 청년들에게 전하는 따끔한 일침과 장애인 채용에 대한 바람까지, 장애인 취업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