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모바일 스마트뱅킹에서 서비스 장애 발생

2022.11.18 22:19 입력 2022.11.18 22:23 수정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공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공지

우체국 스마크뱅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우정사업본부가 조치 중이다.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모바일 스마트뱅킹과 포스트페이에서 장애가 발행해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 스마트뱅킹에서 이날 오후 2시30분쯤 장애가 발생한 뒤 오후 3시35분쯤 복구됐지만, 모바일 스마트뱅킹 장애는 계속되고 있다. 모바일 스마트뱅킹 장애는 오후 4시33분쯤 다시 시작됐다.

우정사업본부는 웹 기반 인터넷뱅킹과 금융자동화기기(ATM) 등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상태라고 알렸다.

우정사업본부는 “신속한 복구와 정상 운영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관리하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안을 동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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