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 “경로당 점심도우미제 실시”

2014.06.01 17:19

최문순 새정치민주연합 강원도지사 후보는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점심을 직접 해드시는데 어려움이 많은 점을 고려, 경로당 점심도우미제를 도입하겠다”고 1일 밝혔다.

경로당 점심 도우미제는 강원도 내 경로당에 점심시간 전후 3시간씩 도우미를 파견,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를 만들고 설거지까지 모두 해드리도록 하는 것이다.

최 후보는 “예산 형편 등을 감안해 이같은 제도를 단계적으로 시행하겠다”며 “점심 도우미는 도시지역이나 농어촌지역 아파트, 마을별로 운영되고 있는 부녀회 등에 위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와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가 1일 강원도청에서 ‘알펜시아 문제 해결을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와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가 1일 강원도청에서 ‘알펜시아 문제 해결을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그는 이날부터 ‘72시간 릴레이 유세’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 후보의 선대위는 “72시간 릴레이 유세 기간 동안 강원도를 춘천권과 원주권, 강릉권, 삼척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최 후보와 모든 선거운동원이 함께 각 지역을 돌면서 보다 많은 도민들을 만나 정책 홍보와 투표 독려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후보의 유세 지원을 위해 강원도를 찾은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내대표로서 최문순 후보와 머리를 맞대고 알펜시아 정상화를 실천하겠다”며 “당내에 알펜시아 정상화를 위한 국회의원 지원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소방방재청은 국민 안전을 위해 참여정부 때 만들어져서 국민의 신망을 받아왔던 조직”이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부조직법 개정안 내용 중 소방방재청을 폐지하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