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2021.12.05 21:45 입력 2021.12.05 21:46 수정

민간기업 중 유일한 최고상 수상

하나금융이 지난 3일 열린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왼쪽부터 이동열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부행장,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이 지난 3일 열린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왼쪽부터 이동열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부행장,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3일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12월5일은 유엔에서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날’로, 정부는 매년 이날을 기념해 오랜 기간 사회에 봉사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수여해왔다.

하나금융은 코로나19 극복 동참을 위해 그룹 연수원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지역사회 균형발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 지원, 재난구호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 구매 지원,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 참여한 행복 나눔 봉사활동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자원봉사자의날을 맞아 뜻 깊은 상을 수상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그룹 ESG 비전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