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같은 AI캐릭터” SK텔레콤,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 출시

2022.05.16 16:56 입력 2022.05.16 17:07 수정

SK텔레콤 AI서비스 에이닷 서비스 화면.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AI서비스 에이닷 서비스 화면.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캐릭터를 앞세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16일 오전 출시 설명회를 열고 이날 오후 에이닷의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버전을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개했다.

에이닷은 타사 AI서비스와 달리 사용자 참여형 ‘큐피드’ 서비스를 이용한다. SK텔레콤은 “AI가 대답하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다른 이용자가 대답해 준 내용을 기반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며 “에이닷은 사용자가 함께 키우는 ‘성장형 AI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예컨대 “근처 극장 추천해줘” 같은 질문에 대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매칭해 답변을 요청하는 식이다.

에이닷은 일정 관리, 전화 걸기, 문자메시지 발송 등 번거로운 일을 사용자 대신 처리해 주고, 좋아할 만한 음악과 영상 등을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해 준다. 또 사용자가 만든 자신만의 캐릭터를 통해 AI와 친구처럼 자유롭게 대화하며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재생하고 궁금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와 음원 앱인 플로는 물론 티맵, T월드, T멤버십, 캘린더, 전화·문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된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는 우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애플 iOS용 에이닷은 다음달 중 출시예정이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