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나라피부과, 22일부터 '대입 수험생 피부교실’ 연다

2022.11.21 16:15

강남과 분당 아름다운나라피부과에서 2023년도 대학입학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수험생 피부교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의료기관은 2006년부터 수험생 피부교실을 시작, 코로나19 발생 이전까지 100여 학교에 의료진이 직접 찾아가 연인원 2만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수험생 피부강좌와 현장 상담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진행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는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22일부터 '대입 수험생 피부교실’ 연다

이상준 대표원장은 “온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에게 올바른 피부 상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꾸준히 강의를 하고 있다”면서 “올해 수험생 피부교실은 여드름에 잘못된 정보와 올바른 관리법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대다수가 겪는 피부고민이다. 여드름이 있을 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세안법, 세안제의 선택, 피해야 할 식단, 피해야 할 생활 습관 등에 대해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된다. 수능 이후의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한 생활 속의 습관 만들기에 관한 내용도 준비된다. 또한 여드름이 있을 때 피해야 할 화장품, 여드름이 커지는 모공이나 흉터로 진행되지 않게 해주는 생활습관 등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라면, 정크푸드, 탄산음료, 치킨 등의 섭취가 많을 경우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고 요오드가 함유된 음식을 과량 섭취하거나 고용량의 리보플라빈, 피리독신 등이 여드름양 발진을 일으킬 수 있다. 이상준 대표원장은 “수험생 피부교실이 이제 막 성인으로 접어드는 수험생들에게 건강한 피부상식을 알게 되는 유익한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험생을 위한 ‘궁금한 여드름 QnA’ 피부건강 유튜브는 이달 22일부터 ‘피부지킴이 이상준’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