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석 세계 최고 서비스는 ‘가루다항공’

2013.07.01 22:04

비즈니스석은 카타르항공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인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의 이코노미 좌석이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은 전 세계 항공사와 공항 서비스 품질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실시한 ‘2013 세계항공대상’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클래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항공사는 A330, A320 등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을 매년 20여대씩 들여오고 있으며, 기내식도 인도네시아 지역 특산물뿐 아니라 운항지역의 음식을 함께 제공한 것이 승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즈니스석과 일등석은 중동지역 항공사가 강세를 보였다.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클래스상을, 아랍에미리트연합 국영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은 세계 최고 일등석상을 수상했다. 카타르항공은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석과 일등석 승객만을 위한 전용터미널을 도하 국제공항에 설립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에티하드항공은 5성급 호텔 및 세계적인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최소 6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110여명의 요리사를 고용해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트랙스는 2000년부터 매년 전 세계 160여개국 1800만명의 항공기 승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세계항공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