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 세계 최다 트윗 계정은 ‘방탄소년단’

2017.12.05 20:55

국내 사회분야 ‘문 대통령’ 1위

한국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계정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에서 올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트윗됐다.

트위터가 5일 발표한 올해 분야별 키워드 및 계정 순위를 보면 ‘케이팝(K-POP)’은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의 주요 화제였다. 특히 전 세계 최다 트윗 계정에 방탄소년단(@BTS_twt)이 선정됐고 2위는 세븐틴(@pledis_17), 9위는 몬스타엑스(@OfficialMonstaX)가 올라 총 3개 케이팝 계정이 글로벌 10위 안에 들었다.

전 세계 트윗양이 가장 많은 10곡 노래 중 4곡도 한국 대중가요였다. 1위는 엑소의 ‘코코밥’이 차지했고, 갓세븐은 ‘You Are’와 ‘Never Ever’를 3위와 8위에 각각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도 7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각종 국내 기록에서도 1위에 올랐다. 올해만 600만명을 늘리며 한국 계정 최초로 1000만 팔로어를 달성했다. 올해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골든트윗’ 영광도 방탄소년단 차지였다.

국내 사회 분야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선두를 차지했다. ‘탄핵’과 ‘대선’은 2위와 3위였다. ‘세월호’는 4위로 꾸준했고 ‘포항 지진’은 8위로 하반기 키워드 중 최다였다. 이 외에 성차별 문제가 주목받으면서 ‘페미니즘’ ‘성소수자’ ‘낙태죄 폐지’ 등도 돋보였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