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4일 킨텍스서 개최

2013.07.01 16:16

국내 농어촌 체험마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4~7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9개 시도, 83개 시군에서 300여개 농어촌 체험마을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선 다양한 국내 농어촌 체험마을을 미리 경험해보고 알뜰한 휴가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역별로 나눠진 ‘체험마을’ 부스에서는 향토음식을 시식할 수 있고 지역 유기농산물과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동식물체험장과 농사체험장도 함께 운영된다.

각 도별 체험마당에서는 모시베틀체험, 미꾸라지 잡이, 한지부채만들기, 곤충모형만들기 등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방문객 대상으로 농산물 경매이벤트, 문화공연, 체험마을 여행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4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스포츠해설가이자 MBC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로 잘 알려진 송종국씨와 그의 가족이 홍보메신저로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3 농어촌여름휴가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www.2013summerfestival.com)’에서 얻을 수 있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