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이벤트…전통시장 손님 맞이 다양한 행사 펼쳐

2016.05.01 19:05 입력 2016.05.01 19:20 수정

전통시장들이 ‘황금연휴(5월 5~8일)’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로 손님 몰이에 나선다. 정부가 침체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데 따른 것이다.

■서울 노랑진수산시장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노량진수산시장은 5~8일까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수산물 한마당을 펼친다. 맨손활어잡기, 노래자랑, 무료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그중 압권은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이벤트. 맨손활어잡기 행사의 일환으로 금 1돈을 품은 물고기를 잡아 올리면 된다. 여기에 어린이날 기념으로 노량진수산시장 2층에 어린이 먹거리존을 운영한다. 7일 오후 5~7시에는 효 콘서트도 마련된다. 초대가수는 김정연·이동준 등이다. 이번 행사는 연휴를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열렸던 ‘도심 속 바다 축제’ 한장면. 김영민 기자 viola@kyunghyang.com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열렸던 ‘도심 속 바다 축제’ 한장면. 김영민 기자 viola@kyunghyang.com

■서울 남대문시장 ‘한류페스티벌’=남대문시장은 8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맞아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스마일 부채를 제공하고 무료 시음행사도 함께 펼친다. 26~28일에는 ‘글로벌 팩토리데이’를 열어 한류 대표 상품 판매, 난타·K팝·전통연희 공연, 한지공예품 만들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경남 산청약초시장 ‘힐링약초 체험’=산청약초시장은 4~18일 산청 황매산 철쭉제에 맞춰 개장 3주년 할인행사를 펼친다. 동의보감촌 힐링아카데미와 연계해 약초시장 선별장에서 약초체험행사도 실시한다.

■전주 남부시장 ‘영화제 맞춤이벤트’=7일까지 진행되는 ‘전주국제영화제’ 기간에 맞춰 영화와 캠핑 콘셉트의 행사가 마련된다. 시장 내부에 캠핑 라운지를 조성하고 인디언 머리띠를 만드는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전주국제영화제 관람객들에게 전주남부시장에서부터 영화제 거리까지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해준다.

■이외 보령 중앙시장에서는 가족사진 촬영, 카네이션 달아주기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청주육거리시장은 성안길 거리 문화공연과 관람객 선물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 4일까지 길거리 음악 공연과 비보잉 등이 펼쳐진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