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는 국민의 힘’ 대전 초등학교 급식 식단표 문구 논란

2024.03.29 12:09 입력 2024.03.29 15:29 수정

지난 26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배포한 4월 급식 식단표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고 적혀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지난 26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배포한 4월 급식 식단표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고 적혀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대전 한 초등학교가 최근 ‘투표는 국민의 힘’이라는 문구가 적힌 급식 식단표를 배포해 논란을 빚었다. 문구가 특정 정당을 연상시킨데 따른 것이다.

교육청과 학교 측은 투표 독려 메시지를 삽입한 것이 오해를 낳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29일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서구의 한 초등학교가 지난 26일 ‘4월 급식 식단표’ 10일자 칸에 투표 도장이 찍힌 종이를 들고 있는 사람들과 ‘투표는 국민의 힘’이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를 넣어 배포했다.

4월10일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다. 이날은 학교 휴업일인 만큼 빈칸으로 남아 있어야 하지만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문구가 들어가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해당 학교 영양 교사가 식단이 없는 기념일에는 관련 이미지를 넣는데, 이날은 선거일이었던 만큼 영양 교사가 ‘국민의 힘을 보여주자’는 취지에서 이미지를 넣었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식단표가 배포된 다음날 선거관리위원회와 교육청 감사관실 등에서 경위를 조사하러 나갔고 특정 정당에게 투표하라는 의도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해당 학교는 사과문이 포함된 식단표를 다시 배포했고, 교육청에서는 지역 학교에 다시 한 번 ‘정치적 중립 의무를 철저히 지켜달라’는 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정 정당을 연상시키는 문구가 포함된 급식 식단표를 배포해 논란을 빚었다. 사진은 지난 2022년 6.1 지방선거 하루 전 특정 정당을  연상하는 문구로 논란이 됐던 부산 한 중학교의 급식 식단표. SNS 갈무리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정 정당을 연상시키는 문구가 포함된 급식 식단표를 배포해 논란을 빚었다. 사진은 지난 2022년 6.1 지방선거 하루 전 특정 정당을 연상하는 문구로 논란이 됐던 부산 한 중학교의 급식 식단표. SNS 갈무리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