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윤석열 정권, 탄핵 사유 충분히 있어”

2024.03.28 07:48 입력 2024.03.28 08:52 수정

천하람 개혁신당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25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서 열린 제1차 개혁신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하람 개혁신당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25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서 열린 제1차 개혁신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하람 개혁신당 공동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지난 27일 “지금 윤석열 정권 하는 꼴을 보면 박정훈 대령의 일이라든지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의혹이라는지 탄핵 사유가 될 만한 부분들이 충분히 있다고 본다”며 “그런 부분들이 확인이 된다면 저희도 당연히 탄핵 추진에 동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전날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사유가 있다면 저희도 당연히 열심히 탄핵을 시킬 것”이라면서도 “탄핵 사유가 없는 걸 정쟁화할 순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윤석열 정권 하는 꼴을 보면 박정훈 대령의 일이라든지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의혹이라는지 탄핵 사유가 될 만한 부분들이 충분히 있다고 본다”며 “그런 부분들이 확인이 된다면 저희도 당연히 탄핵 추진에 동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개혁신당의 지지율 고전에 대해 “조국혁신당이 돌풍을 일으켰다기보다 저희 개혁신당이 본래의 개혁적인 성향이나 선명성을 잘 유지 못했기 때문에 휘청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국혁신당은 민주당보다 더 진영논리를 강화하는 쪽에 있다, 더 호전적인 정당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 정치에 호전성과 진영논리가 지금보다 더 필요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저희가 초반에 너무 까불었다”며 “첫술에 교섭단체를 만들겠다, 수권 정당이 되겠다고 했는데 냉정하게 놓고 보면 지금 저희 지지율이 녹색정의당보다 좀 더 잘 나오거나 비슷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개혁신당이 원내 의석을 만들어낸다면 그것이 결코 가벼운 결과가 아니다”라며 “그걸 쌓아 올릴 생각을 해야지 쉽게 팔아넘길 생각을 하는 건 옳지 않다”고 독자 정당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