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윤석열 심판, 민주당 견인 위해 모든 힘 바칠 것”

2024.03.28 09:45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이낙연 새로운미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이 28일 광주 광산구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새로운미래 제공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이낙연 새로운미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이 28일 광주 광산구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새로운미래 제공

이낙연 새로운미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윤석열 정권을 제대로 심판하고, 퇴락한 민주당을 견인하며, 정권교체의 희망을 다시 드릴 수 있도록 제 모든 힘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이 상임고문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모태신앙과도 같은 민주당을 떠나, 정치의 원칙과 상식,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바로세우고자 시작한 신당의 길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힘겹지만 당당한 동지들과 함께하기에 힘을 낸다”며 이같이 썼다.

이 상임고문은 “새로운미래는 극단적 양당정치를 탈피해 깨끗하고 당당한 이들과 함께 윤석열 정부를 제대로 심판하기 위해 출발했다”며 “이번 총선에 전국 28곳에 지역구 후보를 냈고 11명의 비례대표 후보를 정했으며 재보궐 후보 3명도 출발했다”고 했다.

이 상임고문은 “방탄 정당으로 전락한 민주당의 회복을 위해 치열하게 싸웠던 현역 의원들, 설훈, 김종민, 홍영표, 박영순 동지가 지역구에 출마했다”며 “야권 험지에서 여러 번 도전했지만 기회를 얻지 못했던 정치인들, 국가에 헌신했던 공직자들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 국가 공동체를 위해 인생을 걸고 싶어하는 정치 신인과 청년들도 새미래와 함께 하고 있다”고 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날 CBS 라디오에 나와서도 “정치 심판”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 건국 이래 여야 지도부가 모두 사법 리스크를 안고 있는 상황은 처음일 것”이라며 “민주세력의 마지막 보루로서 사법 리스크가 없는 이낙연과 새로운미래를 주목해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미래 선대위는 이날 0시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시장을 방문하며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 상임고문은 “국민 생활과 가장 밀접한 현장, 땀흘려 일하는 국민들이 계신 곳에서 출발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이 상임고문은 이날 새벽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에서 청소노동자들과 인사하며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