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프로]7월 2일

2003.07.01 18:55

-시민참여형 사회개혁 프로그램-

▲교양 ‘생방송 시민 프로젝트’KBS2 오후 11:05

생활주변의 부조리나 개선점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받아 해당 정부 부서나 사건을 책임질 수 있는 담당자를 만나 개선을 요구하고 이행과정을 지켜본다. 첫 방송 아이템은 ‘추징금 미납자, 전두환씨를 불러내라’와 최근 강남 지역에서 빈발하는 부녀자 납치 강도사건을 소개한다. 이 지역 치안문제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태풍’과 ‘냉동고’서 살아남기-

▲교양 ‘위기탈출 수호천사’ SBS 오후7:00

해마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태풍. 물놀이나 산행을 갔다가 태풍을 만났을 때의 대처방법을 소개한다. 이밖에 냉동고 안에 갇혔을 때, 추위를 이기고 탈출하는 법을 보여준다.

-철민, 은혜와 혁수의 관계 의심-

▲드라마 ‘남자의 향기’ MBC 오후 9:55

철민은 혁수가 ‘흑성회’ 보스임을 알아낸다. 또한 은혜와 혁수의 관계를 의심하며 은혜를 괴롭힌다. 혁수는 은혜가 걱정돼 혁수를 찾아가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을 밝힌다. 철민은 태연한 척 하지만 사람을 보내 은혜와 혁수의 뒤를 밟게 한다.

-잘못된 영어교육의 실태 조명-

▲교양 ‘뉴스추적’ SBS 오후 11:35

영어 유치원을 찾아가 조기 영어교육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또 이에 못지 않은 부작용을 다각도로 취재하고, 외국 땅을 밟지 않고도 영어 도사들이 된 순수 국내파 실력자들로부터 영어공부에 대한 방법을 들어본다.

-토종 가재의 생태와 보존방법-

▲교양 ‘환경스페셜’ KBS1 오후 10:00

맑은 계곡 바위 틈에 살던 가재. 농약살포와 각종 개발로 가재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애완용 외래가재가 들어와 그나마 그 존재가 무색해지고 있다. 환경지표종으로 청정지역에서 서식하는 민물가재의 생태와 그들을 보존할 방법은 없는지 알아본다.

-두드릴수록 신이 나는 사람들-

▲오락 ‘미소가 있는 TV’ SBS 오전 11:25

솔로로 나선 ‘핑클’의 멤버 옥주현을 만난다. ‘숨은미소 찾기’에서는 프로야구 선수에서 모델로 변신한 황용승을 만난다. 이밖에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자리잡은 ‘난타’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난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