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음악도서관이 촬영지·SNS 핫플로 입소문

2024.03.27 22:29 입력 2024.03.27 22:30 수정

의정부시

의정부미술도서관은 드라마 촬영지와 젊은이들의 SNS 핫플레이스로도 유명한 의정부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은 드라마 촬영지와 젊은이들의 SNS 핫플레이스로도 유명한 의정부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다.

경기 의정부시를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미술도서관과 음악도서관이 꼽힌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의정부시 민락로 248)은 국내 최초의 미술전문 공공도서관으로 미술과 책이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복합문화공간이다. 해외 예술원서 등 다양한 종류의 미술 전문자료를 비치하고 있다. 드라마 촬영지와 젊은이들의 SNS 핫플레이스로도 유명한 의정부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다. 전면 유리창을 통해 하늘능선근린공원의 풍경을 도서관 내부로 들여왔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의정부시 장곡로 280)은 책과 음악을 매개로 시민과 소통하는 음악전문 도서관으로 장암근린공원 내에 있다. 의정부시의 지역 문화 특색을 반영한 블랙뮤직을 테마로 공간을 디자인했다. 고요한 정적이 가득한 정형화된 도서관이 아닌 영혼을 울리는 음악과 힙합 벽화를 그라피티한 특별한 도서관을 마주할 수 있다. 책과 음악, 지역 문화를 담고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영감을 얻고 소통과 교류·창작과 공연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창의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음악장르의 CD·LP·DVD·악보 등의 비도서 자료도 이용 가능하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