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두산밥캣, 북미 공략 ‘동맹’

2024.05.23 21:54

중·소형 건설장비 ‘상호 보완’ 협력

HD현대그룹의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가 두산밥캣과 ‘북미 지역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자사 장비 외 두산밥캣의 소형 장비를 추가로 판매하고, 두산밥캣도 HD현대인프라코어의 중형 장비를 공급받아 현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게 된다.

이 제품들은 각사의 딜러망을 통해 자사 브랜드로 북미 시장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양사는 그동안 자사 브랜드에서는 생산하지 않는 제품군을 상호 공급해 판매해왔는데, 이번 협약으로 대상 품목을 더 늘리게 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와 두산밥캣은 상호 보완이 가능한 양사의 제품군을 확장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등 북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동일 브랜드 건설장비의 풀 라인업을 선호하는 최근 시장 트렌드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어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한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 확대는 시장의 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최신 배기 규제 엔진 공급 등 사업적 협력 관계를 이어온 두산밥캣과 함께 고품질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제품군을 확장해 고객과 딜러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