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인 윤 대통령 거제 전통시장 방문···어르신에 “회 많이 드셔서 정정”

2023.08.04 20:39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남 거제의 전통시장인 고현종합시장을 방문해 전어를 시식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남 거제의 전통시장인 고현종합시장을 방문해 전어를 시식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경남 거제 저도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거제 고현종합시장을 방문했디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라고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전어, 농어, 도다리 등 횟감 수산물을 주로 구매했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일이 손을 잡으며 “건강하십시요” “어르신께서는 회를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시고 제가 마음이 좋습니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윤 대통령은 악수를 청하거나 셀카를 요청하는 시민들의 요청에 흔쾌히 응하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최우선”이라며 “여러분들의 먹고 사시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이다. 제가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주민들의 불편을 우려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해 시장을 찾았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윤 대통령의 고현시장 방문은 대선 후보 시절 방문에 이어 두번째다.

윤 대통령은 지난 2일부터 오는 8일까지 6박7일간 여름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