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새정치연합 ‘새누리당의 이완구 후보 날치기 단독처리’ 규탄 성명 발표

2015.02.12 15:57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새누리당 단독 채택에 대해 “날치기 단독처리”라고 규정하며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새정치연합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의원들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청문회 결과 국민들과 언론도 보았듯이 이 후보자의 경우 지금까지 국회에서 인사청문을 거친 후보자들의 모든 의혹을 집대성해 종합적으로 갖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새누리당이 일방적으로 의혹투성이인 이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것을 규탄하며, 국회의장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후보자가 자신의 병역면회피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재산형성과정의 소명 부족, 부동산투기의혹, 표절로 받은 박사학위논문, 황제특강 및 껍데기인 교수 경력 등 제반 의혹들에 대해 명확히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지금까지도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속보] 새정치연합 ‘새누리당의 이완구 후보 날치기 단독처리’ 규탄 성명 발표

또 “당초 예정됐던 이틀간의 청문회는 끝났을지 모르나, 이 후보자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은 해소되지 않았으며, 오히려 증폭되어 가고 있다”며 “이 후보자는 공개된 녹취록과 관련해 대오각성한다며 사과했으나, 사과의 진정성은 느껴지지 않았으며, 후보자의 언론관은 국정을 맡기에는 심대한 결함을 가지고 있음이 재차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은 이 후보자가 자진사퇴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