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네이버 앱으로도 열차 예매·발권됩니다

2021.01.31 21:29 입력 2021.01.31 21:30 수정

카카오T, 환승안내 통합 서비스

네이버지도, 주변 맛집정보 제공

카카오·네이버 앱으로도 열차 예매·발권됩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 T’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열차 예약을 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모바일 승차권 예약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앱 ‘코레일톡’으로만 가능했다. 카카오 T는 기차역까지 갈 수 있는 환승 안내, 네이버 지도는 여행지 맛집 안내 등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1일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기차 서비스에 대해 예매와 발권이 가능한 ‘카카오 T 기차’(왼쪽 사진)를 2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 기차 서비스는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모든 종류의 일반 열차에 대해 예매부터 결제, 발권까지 전 과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카카오 T 시외버스, 카카오 T 택시 등과 연동해 이동수단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T 기차에 출발·도착지를 입력하면 기차역 안내와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를 모두 추천받을 수 있다.

기차역이나 노선별 정보를 몰라도 최종 목적지 입력만으로 기차와 시외버스 간 환승 정보, 기차 이용 전후의 출발지와 목적지 간 이동수단까지 한번에 제공받는다.

예매 수수료는 없으며 코레일이 운행하는 관광열차와 명절연휴 사전예매를 제외한 열차(KTX, ITX,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모두 예매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와 검색을 통해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에 신설된 ‘기차 조회/예매’ 탭(오른쪽)을 누르면 기차 시간표를 검색하고 예매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도 역 이름이나 ‘기차 시간표’ ‘기차 예매’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는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 어라운드’가 있어 열차 예매와 함께 주변 음식점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를 담당하는 우승기 책임리더는 “네이버 지도는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에서 도보 경로, 대중교통 길 찾기 기능에 더해 기차 정보·예매 기능으로 완결성 있는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