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2021.10.28 08:36 입력 2021.10.28 11:16 수정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을 고객에게 알리고 지급 신청을 받는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따라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이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각각 말한다.

신청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전화(1544-4000, 2000만원 이하), 전국 농협생명·NH농협은행·농축협 창구방문 등으로 할 수 있다. 전화 신청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신분증, 휴대전화 본인 확인 등을 거쳐야 한다. 지급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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