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 맞은 구하라, 서현, 민호, 정다래와 어울리는 와인은?

보르도 와인협회(CIVB)가 2011년에 성년을 맞은 구하라, 서현, 진운, 민호, 정다래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다섯 아이돌스타에게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했다.

귀엽고 털털함과 섹시함까지 갖춘 댄스그룹 카라의 구하라에게는 ‘팔색조’ 같은 매력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보르도에서 가장 큰 아뺄라씨옹인 보르도의 레드 와인이 추천됐다. 유연하고 과일향이 풍부하며 블랜딩 품종에 따라 붉은 과일, 블랙커런트 또는 제비꽃의 향미를 띤다.

CIVB는 “다양하고 유니크한 아로마와 풍미를 자랑하는 보르도 AOC의 레드 와인은 팔색조 매력을 지닌 카라 구하라와 어울린다. 그 중에서도 무겁지 않으며 과일과 꽃향기, 부드러운 바닐라가 조화로운 와인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라피트 사가 보르도 루즈 2006 (Lafite Saga Bordeaux Rouge 2006)는 과일향이 지배적이며 약간의 바닐라와 스파이시한 뉘앙스가 더해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순수하고 여성적인 매력으로 인지도를 높인 소녀시대 막내 멤버 서현에 어울리는 와인으로는 보르도 로제(Bordeaux Rose) 와인이 추천됐다. 장미를 닮은 은은한 핑크 빛깔의 로제 와인만큼 소녀시대 서현의 여성스러운 매력과 잘 어울리는 와인이라는 것.

보르도 로제와인은 풍부한 아로마를 자랑해 소녀적인 성향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투명하게 빛나는 루비빛과 진한 향미가 매력적이며 생생한 터치감과 가벼운 맛, 상대적으로 적은 알코올과 감미로운 풍미로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차게 마시면 더욱 좋고 와인 입문자 및 술을 처음 마시는 이들에게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르 로제 드 무똥 까데 2007(Le Rose De Mouton Cadet 2007)이 대표적이다.

진중한 느낌의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2AM의 막내 진운에게는 메독 (Medoc) 와인이 권해졌다. 복합적이며 기품있고 파워풀한 메독 와인은 골격이 탄탄하고 풍만하며 알코올이 높아 충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2AM 진운과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남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으로 굵은 자갈밭의 정기를 가득 담은 메독 와인은 볶은 커피, 동물성 향, 말린 자두, 삼나무 또는 송로가 함께 어우러지는 특성이 있다. 샤또 생 시메온 메독 2007 (Chateau Saint-Simeon Medoc 2007)은 삼목나무향과 정향, 검은색 과일향이 조화를 이루고 메를로 품종이 60% 함유돼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이다.

꽃미남 대표주자인 국민남동생 샤이니 막내 민호도 올해 성년이 됐다.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은 민호에게는 달콤한 쏘떼른 지역의 화이트 와인이 추천됐다. 쏘떼른은 보르도 스위트 화이트 와인 중 좋은 품질로 가장 각광받는 AOC다. 특히 당분과 산도의 균형이 좋아 신선한 느낌이 항상 살아있다.르 도팽 드 샤또 기로 2005 (Le Dauphin De Chateau Guiraud 2005)는 꿀과 같은 진한 달콤함이 특징이다.

금메달리스트 수영선수로 모델 활동으로 더 유명해진 정다래 선수도 올해 성년의 날을 맞아 보르도 쉬뻬리외르(Bordeaux Superieur)가 어울리는 포도주로 추천됐다. 과일향과 꽃향, 복합적이고 농축적이며 단단한 힘이 느껴지는 보르도 쉬뻬리외르 와인은 대체적으로 영(Young) 할 때 마시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더 좋아질 잠재력을 갖고 있는 와인도 많다. 샤또 샹 드 플뢰레 2008 (Chateau Champ De Fleuret 2008)는 과일 맛이 두드러지며 코코아 맛이 약간 가미된 블랙 커런트와 양고추 향이 그윽하게 우러난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