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원으로 뭘 해?”···화난 이모가 조카 ‘세뱃돈 회수’한 사연

2024.02.10 20:25 입력 2024.02.10 20:30 수정

경향신문 자료사진

경향신문 자료사진

설 명절 연휴 초등학생 조카들에게 세뱃돈 3만원을 줬다가 ‘이 돈 갖고 뭘 하냐’ 핀잔을 듣자 돈을 회수했다는 한 이모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9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올라온 ‘조카 세뱃돈 때문에 완전 열받았어요’라는 제목의 글에서는 세뱃돈 3만원을 줬다가 화가 난 이모의 사연이 올라왔다.

글을 작성한 ㄱ씨는 첫째 언니의 5세 아들과 둘째 언니의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딸인 조카들을 만나 세뱃돈을 줬다고 전했다.

ㄱ씨는 세뱃돈을 예쁜 봉투에 넣고 직접 손으로 쓴 편지를 준비해 갔다고 한다. 그는 “나이 순서대로 3만원, 2만원, 1만원을 줬다”며 “솔직히 제가 얼마를 줘야 하는지 잘 몰라서 이렇게 줬다”고 했다.

하지만 ㄱ씨에게 돌아온 답은 ㄱ씨가 기대하던 감사의 말은 아니었다. ㄱ씨는 “근데 세뱃돈 봉투를 열어본 초등학교 5학년 조카가 ‘와씨…이거 가지고 뭐 함?’이라고 말하더라”며 “이어 동생들 봉투를 확인하더니 ‘5살 쟤는 물건 사는 것도 모르는데 왜 1만원이나 주냐’고 불평했다”고 했다.

화가 난 ㄱ씨는 “이모한테 태도가 그게 뭐냐”고 말했다.

하지만 조카는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오히려 기분 나쁘다는 표정을 지었다고 한다.

ㄱ씨는 “결국 어른들이 조카를 혼내셨고, 형부도 멋쩍었는지 아이를 방에 데리고 가서 혼냈다”며 “그 상황에서도 조카는 소리 지르면서 울고불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ㄱ씨는 “그 엄마에 그 딸이라고, 언니만 ‘아직 앤데 뭘 그렇게까지 하냐’고 말하더라”며 “저도 열받아서 작은 언니네 딸들에게 준 세뱃돈 전부 회수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엄마 생신인데 분위기 싸하게 만들어 죄송하지만, 정말 화가 난다”고 토로했다.

누리꾼들은 댓글로 “봉투 회수 잘하셨고 다음 명절 때도 용돈 주지 마세요”, “집안 어른에게도 예의 갖추지 못하는 아이들은 챙겨줄 필요가 없다” 등 반응을 보였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