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2024.03.14 18:17

전국 사업장 임직원 대상, 헌혈 캠페인 진행

지난 한 해 700여 명의 직원 혈액 나눔 실천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올해 2월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올해 2월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올해도 전국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임직원 헌혈캠페인을 한다. 혈액 부족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로 연중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2월 초순 마북연구소, 진천공장 등에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헌혈에는 임직원 총 260명이 참여해 각자의 소중한 혈액을 나눴다. 아울러 올해 7월과 11월에도 사업장별 임직원 단체 헌혈을 진행해 연중 생명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2004년부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한마음혈액원의 헌혈 버스를 통해 국내 주요 사업장을 찾아가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에만 700여 명의 직원이 혈액 나눔을 실천했다.

헌혈 버스에서 진행되는 임직원 단체 헌혈에 참여하면 개인 건강관리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현장에는 의료진들이 상주하고 있어 임직원들은 기본적인 혈액 검사는 물론 혈압도 확인하며 개인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사내 헌혈증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헌혈뱅크 제도도 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 나눔 실천으로 헌혈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