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학회, 9월까지 ‘소중한 간 되찾기’ 건강 캠페인

2014.07.01 12:21

■간질환 전문의들이 직접 검진·교육·상담

대한간학회는 6월 말부터 9월까지 서울, 경기·인천, 부산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소중한 간 되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재래시장, 중소기업, 고등학교 등을 간질환 전문의들이 직접 찾아가 검진과 교육, 상담 기회를 제공하면서 간염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올바른 예방과 검진,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게 된다.

캠페인 첫 날인 지난달 30일 간학회 소속 의사들은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에서 검진신청에 참여한 70명의 상인들에게 채혈을 통한 간염 검진(A형·B형·C형 간염 항원 및 항체 검사)과 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학회에서 발간한 <간질환 바로알기> 소책자도 배포했다.

학회 홍보이사 안상훈 교수(세브란스병원)는 “이번 캠페인은 바쁜 생계와 비용 부담을 이유로 평소 간질환 검진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간 상태를 직접 점검해보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일정과 장소에 관한 문의는 캠페인 사무국(02-3469-9012)으로 하면 된다.

■관절건강 기능식품 ‘조인트 가드’ 발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3중 방어작용으로 건강한 관절을 지켜주는 관절 건강기능식품 ‘조인트 가드’(Joint Guard·사진)를 발매했다.

대한간학회, 9월까지 ‘소중한 간 되찾기’ 건강 캠페인

글루코사민과 엠에스엠이 주요성분으로,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구성성분인 프로테오글리칸을 합성하고 관절 윤활액을 증가시켜 관절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엠에스엠은 연골 및 인대의 구성성분인 콜라겐 형성의 필수 물질이다. 부원료로 상어 연골추출물, 히알루론산, 보스웰리아 추출물, 비타민 C, 아세로라 농축물, 시트러스 추출물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회사측은 “조인트 가드는 연골의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작용, 윤활액 생성으로 마찰 없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선사하는 윤활작용, 운동과 활동 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불편 감소 등 건강한 관절을 위한 3중 방어작용을 도와준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