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 “전혀 문제없다, 다만 팀에 힘이 돼야 한다”

2018.04.19 20:54 입력 2018.04.19 21:06 수정

박주영의 ‘2년 동안 나아진 것 없는 FC서울’ 발언

황선홍 감독 불화설 일축 …“팀 성적 안 좋으니 생긴 일”

황선홍 감독 “전혀 문제없다, 다만 팀에 힘이 돼야 한다”

“전혀 문제는 없다.”

황선홍 FC서울 감독(50·사진)이 최근 박주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메시지를 통해 불거진 불화설에 대해 “문제될 것이 없다”며 논란을 일축하고 나섰다.

황 감독은 19일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선수가 개인적인 의견을 내는 것은 절대 나쁘지 않다. 팬들과 소통하는 문제도 굉장히 중요하다”며 “다만 그 메시지가 팀에 힘이 되는 메시지가 됐으면 하는 바람은 있다. 그래도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주영은 지난 14일 울산 현대전에서 패한 이후 “2년 동안 아무것도 나아진 것 없는 FC서울이 미안하고 죄송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자신의 SNS에 올리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틀 후에는 “저는 오늘 팀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팀에 피해를 끼치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방향으로 할 말을 하지 못하는 그런 선수는 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메시지를 올려 황 감독과 불화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을 일으켰다.

황 감독은 절대 그렇지 않다며 선을 그었다. 황 감독은 “해석하기 나름이다. 나는 부정적인 시각으로만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팀 성적이 좋지 않은 가운데 여러 이슈가 만들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불거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인 충돌은 전혀 없었다. 그저 (선수들한테) 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말이나 행동을 자제하라고 분명히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황 감독은 이런 불화설이 불거진 이유를 팀 성적에서 찾았다. 서울은 시즌 초반 공격 부진에 시달리며 7라운드까지 1승3무3패로 10위로 처져 있다.

황 감독은 “역시 팀이 안 좋으면 여러 가지 얘기들이 나올 수 있다. 일단은 승리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것들이 우리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인 것 같다”며 “끝난 게 아니고 지금부터 시작이라 생각한다. 심리적으로 여유를 갖지 못하기에 우리 능력을 다 발휘 못하는 것도 이유가 될 수 있다. 끝난 게 아니고 지금부터 시작이라 생각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박주영은 이번 시즌 발목 부상을 당한 뒤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중이다. 그래서 선발보다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는 경우가 잦다. 황 감독은 “박주영이 올해 2경기에 선발로 나갔다. 강원전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뒤 회복하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중”이라며 “오늘 훈련을 보고 21일 대구전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