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장동현·김준 승진…부회장단에 합류…하이닉스 40대 사장·‘MZ세대’ 임원 발탁

2021.12.02 21:34

2022년 임원인사 ‘혁신·안정’ 조화

SK그룹 정기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장동현 SK사장(왼쪽  사진)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가운데). SK하이닉스의 첫 40대 사장으로 발탁된 노종원 부사장. SK그룹 제공

SK그룹 정기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장동현 SK사장(왼쪽 사진)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가운데). SK하이닉스의 첫 40대 사장으로 발탁된 노종원 부사장. SK그룹 제공

SK그룹이 2일 2022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장동현 SK(주) 사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부회장단에 합류하고, SK하이닉스에서는 역대 최연소 40대 사장을 비롯해 그룹 사상 첫 1980년대생 ‘MZ세대’ 임원이 탄생했다. 주요 계열사 경영단 변화를 최소화해 조직 안정을 강화하는 한편, 혁신이 필요한 신사업 부문에서 과감한 세대교체를 추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SK그룹 각 계열사가 발표한 2022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보면 장동현 SK(주)사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나란히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장 부회장은 투자 전문 지주회사로서 SK(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분야 등 4대 핵심사업에서 기업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회장은 배터리·소재 등 신규 성장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회사의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SK 오너일가를 제외한 전문경영인 출신 부회장단은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박정호 SK스퀘어 부회장, 유정준 SK E&S 부회장, 서진우 SK수펙스추구협의회 부회장을 포함해 총 6명이 됐다.

SK하이닉스에서는 첫 40대 사장이 탄생했다.

곽노정 제조·기술 담당 부사장과 노종원 경영지원 담당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각각 신설되는 ‘안전개발제조총괄’과 ‘사업총괄’ 조직을 이끈다.

노 사장은 1975년생으로 올해 만 46세다. 2003년 SK텔레콤에 입사해 SK C&C 사업개발본부장, SK텔레콤 포트폴리오관리실장, 미래전략 담당 등을 거쳤다. 2016년 처음 임원에 오른 지 5년 만에 사장으로 승진했다.

SK하이닉스는 이날 발표한 승진 인사에서 2명의 사장 승진 외에 29명의 담당(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1982년생 ‘MZ세대’인 이재서 부사장의 임원 발탁이 눈에 띈다. 이 부사장은 SK하이닉스의 첫 1980년대생 임원이다. 이 부사장은 미래전략 업무를 맡아왔다. 1977년생 신승아 담당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으며, 첫 전임직(생산직) 출신 임원으로 손수용 D램개발 개발인프라 담당이 발탁됐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