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여론조작, 특검 도입” 민주당 “마녀사냥 행태” 반박

2018.04.15 22:53 입력 2018.04.15 22:54 수정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네이버 댓글 추천수 조작’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네이버 댓글 추천수 조작’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네이버 댓글 추천수 조작’으로 구속된 더불어민주당 당원 김모씨(필명 ‘드루킹’) 일당이 민주당 김경수 의원 등과 문자를 주고받았다는 의혹을 두고, 야당은 ‘정권 차원의 여론조작’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특별검사 도입과 진상규명을 주장했다. 반면 여당은 ‘마녀사냥’ ‘김 의원도 피해자’라고 반격하면서도 6·13 지방선거 등에 미칠 악영향 등을 우려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5일 “민주당 댓글 사건은 집권당의 정치여론 개입 사건이라는 점에서 충격 강도가 대단히 쇼킹하다”며 “정권 차원 여론 조작과 국기문란 의혹이 제기되는 만큼 특검을 추진하는 방안도 깊게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3선의 김영우 의원을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에 임명했다. 김 의원은 “특검 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페이스북에 “대통령의 복심이 의혹의 한복판에 선 이상 문재인 대통령은 특검을 회피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이번 사건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논란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두 가지 큰 사건은 사회와 국가를 흔들 만한 이슈이고 이에 대해 쌍끌이로 끌고 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은 댓글조작이 이뤄진 것으로 전해진 경기 파주의 한 출판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에 드러난 것은 수많은 여론 조작과 선거 부정의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며 김 의원 조사를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장정숙 대변인은 “민주당은 즉각 사과하고 재발 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반면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명확한 근거나 증거 없이 마녀사냥하듯 몰아가는 행태는 구악으로, 마땅히 사라져야 한다”고 반박했다. 민주당은 16일 최고위원회에서 당 차원 진상조사단 구성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전해철 의원은 트위터에 글을 올려 “일부 언론과 자유한국당이 매크로 불법행위의 배후에 김 의원이 있다고 호도하는 것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허위 주장으로 지방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다만 지방선거를 앞두고 잇따르는 악재에 전전긍긍하는 분위기도 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