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시각장애인 고객 ‘촉각 스티커’ 이용하세요”

2024.04.19 10:57 입력 2024.04.19 10:59 수정

삼성 촉각 스티커(왼쪽 사진)을 ‘비스포크 스팀’에 부착(오른쪽 사진)해 이용하는 모습.  삼성전자제공

삼성 촉각 스티커(왼쪽 사진)을 ‘비스포크 스팀’에 부착(오른쪽 사진)해 이용하는 모습. 삼성전자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장애인의 날’을 앞둔 19일 장애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소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삼성 촉각 스티커’를 무료 제공한다. 삼성전자 모든 가정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점자 스티커는 4종류다. ▲전원, 작동, 정지, 상/하/좌/우 등 기능 안내 아이콘 ▲0부터 9까지의 점자 숫자 ▲세모, 네모, 원형 등 도형 아이콘 ▲버튼 사이를 연결해 주는 안내 점과 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촉각 스티커가 필요한 고객은 컨택센터(1588-3366)로 신청하면 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맞춤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저시력 시각장애인이 전문 상담사로 활동하며 고객의 관점에서 기기 접근성 향상 방법을 안내해준다.

청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2022년부터 컨택센터 전담 통역사가 수어 상담을 제공한데 이어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도 수어 안내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키오스크 오른쪽 아래 ‘수어 안내’ 버튼을 선택하면 수어 상담사 연결 없이도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