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여름 이벤트

알뜰휴가·알뜰구매로 ‘불황 속 여름 나기’

2012.07.23 21:20
김경은 기획위원

긴 장마의 터널을 벗어나 한낮의 폭염이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에 돌입했다. 한 조사결과를 보면, 올해 약 2000만명이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이라고 한다. 들뜬 마음으로 휴가계획을 세우기는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휴가 스트레스도 커지고 있다. 국내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탓에 적지 않은 휴가비용이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잘 찾아보면 여름철 특수를 겨냥한 기업의 여름철 이벤트가 적지 않다.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 생활용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리조트 중 전국 최대인 대명리조트는 신규회원에게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오션월드, 워터파크, 골프장 등 부대시설의 무료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회원 가입 즉시 설악·경주·양평·홍천·양양·변산·단양·제주에 있는 8개 직영 리조트와 해운대·도고에 위치한 체인콘도 등을 사용할 권한을 주고 있다. 스킨79는 제휴몰인 위즈코즈스토어(www.wizcozstore.com)에서 ‘썬 프로텍션 밤’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자외선 차단제인 ‘밀키 샤인 썬 프로텍트’를 증정하는 더블 플러스 찬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성제약은 거품염색약 ‘버블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1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7만세트 한정으로 정품 1개 구입 시 정품 용량과 동일한 리필을 1개 더 증정한다. 전자제품 전문 판매점인 하이마트는 2012년 상반기를 결산하는 전국 동시 할인 행사(7월6~29일)에 돌입했다. 또 이번 행사가 런던올림픽 기간과 중첩된다는 점에서 ‘2012 런던올림픽, 힘내라 대한민국!’이란 올림픽 이벤트를 마련하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 여름 이벤트]알뜰휴가·알뜰구매로 ‘불황 속 여름 나기’

올해는 특히 중년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성 행사가 두드러지게 눈에 띈다. 천호식품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황후백수오’ 출시를 기념해 특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7월 말까지 ‘황후백수오’(80g×60팩·9만8000원)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약 3만원 상당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주)푸른친구들은 700㎖ 2병 1세트에 7만5000원인 ‘산야초 효소력’을 2세트 구매하면 8000원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주는 여름 특별행사를 진행 중이다. 서울우유도 지난 4월 국내 최초 냉장 칵테일 혼합음료인 ‘모히또’와 ‘피나콜라다’를 출시하고, 여름시장 공략에 나섰다.

출판업계에서는 ‘책 속에서 여름나기’를 즐기는 독서광을 겨냥해 다양한 신간을 출판했다.

고려원북스는 검사에서 청소년 지킴이로 변신한 강지원 변호사가 전하는 ‘꿈을 이루어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 대담집, <강지원의 꿈 멘토링, 세상 어딘가엔 내가 미칠 일이 있다>를 출판했다.

도서출판 다음생각은 카이스트(KAIST)와 포항공대 ‘해킹 싸움’을 주도해 옥살이를 한 뒤 정보기술(IT) 신화를 이룬 노정석 아블라컴퍼니 대표, 프리챌이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을 때 마케팅을 총괄했던 이진수 포도트리 사장 등 20명의 성공한 벤처기업가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멀리 보면 길을 잃지 않는다>를 출간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